최신기사

모바일 쇼핑 ‘20대’와 ‘여성’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 [2013 패션시장]

기사입력 2014.01.23 18:42:3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유통업계가 지속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유통경로는 단연 ‘모바일’이다. IT기기가 유비쿼터스를 지나 웨어러블 형태로 발전하면서 모바일은 소비를 생활화하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와 닐슨은 2013년 5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전국 20세 이상 64세 이하 가구주 또는 배우자 2,2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이용행태에 따른 쇼핑 행동’을 조사했다.

이 조사의 응답자 중 78.5%가 모바일,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기기를 보유하고 있었다. 연령이 낮을수록 스마트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의 비율이 높았는데, 그중에서도 20대 대부분(92.1%)이 스마트 기기를 보유하고 있었다.

모바일 정보 탐색행동으로는 전 연령대에서 ‘패션 스타일 정보검색’이 가장 두드러졌다. 패션제품을 구매하고 쿠폰 및 판촉물을 획득하거나 SNS를 통한 상품 정보 공유 부분 모두 20대가 앞선 행동양식을 보였다. 이처럼 20대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모바일 쇼핑 정보탐색이 생활화 돼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모바일 쇼핑 행동 중 눈에 띄는 성별은 여성이었다. 제품 정보를 SNS를 통해 친구와 공유하는 정도가 남성보다 활발했다. 하지만 모바일을 통해 스타일 정보를 얻고, 브랜드 홈페이지에 방문하고, 패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남성과 여성의 차이가 크지 않았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MK패션 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hotnews

최신기사

이슈포토

스타일링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