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이나영-손담비의 몸매 유지 비결은? ‘폴댄스&에어리얼 요가’

기사입력 2013.05.09 15:13:5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여름이 다가온다. 거리에는 벌써 반팔, 반바지를 입은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얇은 옷을 꺼내 입으며 작년과 달라진 꽉 끼는 착용감에 놀랐던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누구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생각하며 오늘부터 ‘운동을 해야겠다’고 마음은 먹는다.

하지만 ‘운동’이 아닌 ‘해야 한다’에 초점이 맞춰져 금방 지치게 된다. 이렇게 의지가 약한 이들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재밌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독특한 도구로 재미까지 살린 운동이 인기를 끌고 있다.

▶ 내 안의 관능미 ‘폴댄스’

이나영은 올해 3월 SPA 브랜드 U의 광고를 통해 숨겨 왔던 ‘폴댄스’ 실력을 뽐냈다. 폴댄스는 쉽게 말해 ‘봉춤’이라 이해하면 쉽다. 그래서 여성들은 관능적인 몸짓에 매료돼 흥미를 갖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폴댄스는 엄연히 하나의 스포츠로 인식이 바뀌어 가는 추세다. 실제로 2012년 런던 올림픽 때 시범 종목으로 채택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폴댄스는 쇠막대인 폴에 의지해 원심력과 회전을 이용해 돌거나 더 나아가서는 고난도의 아크로바틱 테크닉을 구사하는 것으로 브리트니 스피어스, 패리스 힐튼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몸매 관리를 위해 즐기는 운동으로 알려졌다.

폴댄스는 근력이 부족한 이들에게는 근력을 길러주며 열량 소모량이 많아 체중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관능적인 폴댄스 동작이 여성스러운 보디라인을 만들어주고, 봉과 밀착해 발생하는 마찰력이 셀룰라이트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주기도.

서커스에서 가져온 어려운 동작이 많아 처음 시작이 쉽지 않은데 8주간은 기본기를 다지는 편이다. 꾸준히 하다 보면 체중 감량과 더불어 울퉁불퉁한 몸매 라인을 여성스러운 모양으로 잡아주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 힐링과 몸의 균형을 위한 ‘에어리얼 요가’

손담비는 최근 MBC MUSIC ‘손담비의 뷰티풀데이즈’에서 에어리얼 요가를 체험했다. 에어리얼 요가는 플라잉 요가, 스카이 요가, 해먹 요가로 불리며 천장에 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운동이다.

해먹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동작들이 반중력의 원리를 이용해 혈액순환을 도우며, 허리나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거꾸로 매달려서 몸을 곧게 펴므로 틀어진 척추와 골반 교정 효과도 있다.

또한 일반 운동보다 더 많은 소근육을 사용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을 발달시켜 준다. 단 유연성이 없는 경우 부상 당하기 쉬운데 대체로 운동 전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충분히 풀어주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고.

한국과학요가협회 정유경 회장은 “공중에 매달려 하는 요가라는 인식 때문에 겁을 먹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기초적인 동작을 충분히 습득하고, 겁만 떨쳐내면 운동 효과뿐만 아니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근력과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 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까지도 맞춰주는 운동이다”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유니클로 제공, MBC MUSIC 방송화면 캡처]




‘라디오스타’ 이승철 “윤종신과 불화? 둘이 소주 마시는 사이…친하다”

JYP “2PM 준케이 가족 비하 악플러 명예훼손 고소, 선처 없다”

설경구, 송윤아 비방 댓글 게재한 악플러 고소 취하

아나운서 문지애, 모델급 몸매 비결…‘전체식’은 무엇?

‘집밥 백선생’ 백종원, 파절이 레시피 비법은 ‘식초+참기름’

태양을 불타게 한 여자 ‘민효린’의 러블리 데일리 시크 3 “반할 수밖에~”

육성재, ‘우결’ 합류… ‘3일 첫 촬영’ 상대 女 출연자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